도움 드릴게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하향 조정됩니다 (Feat. 수도권은 2단계로 / 비수도권은 1.5단계로)

이크에크이크 2021. 2. 14. 15:57
반응형

출처 : 픽사베이입니다. 

 

목차

사회적 거리두기 하향 조정

○ 수도권 2.5단계에서 2단계로

● 비수도권 2단계에서 1.5단계로

○ 유흥시설 6종 운영 재개

●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는 유지됩니다. 단 직계 가족에 한해선 모일 수 있어요.

이크에크 한마디. 




사회적 거리두기 하향 조정. 



높은 단계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다 보니 개개인의 피로감도 높아지고 특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고충은 말로 다 하기조차 어렵습니다. 이 같은 이유로 정부는 설 연휴가 끝나는 1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를 하향 조정하기로 결정했는데요.


단 감염 확산에 대한 우려 때문인지 기간 제한은 있습니다. 28일까지만 거리두기를 하향 조정하기로 한거죠. 거기까지의 경과를 보고 거리두기를 다시 상향할지. 유지할지 판가름이 날 거 같습니다. 여하튼 정부의 거리두기 완화 조치로 수도권은 2.5단계에서 2단계로. 비수도권은 2단계에서 1.5단계로 하향 조정됩니다. 

 

 



○ 수도권 2.5단계에서 2단계로 


일반관리시설인 영화관. 독서실. 학원. 미용실. 대형마트. PC방 놀이공원 등의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됩니다. 또한 감염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중점관리시설은 영업시간을 1시간 더 연장합니다. 즉 음식점. 카페.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파티룸. 방문판매 홍보관 등은 기존 9시까지가 아니라 10까지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죠. 



● 비수도권 2단계에서 1.5단계로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공연장. 실내체육시설. 파티룸. 등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시간제한이 해제됩니다. 단. 방역수칙을 준수한다는 조건 하에요. 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영업 정지는 물론이고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구상권 청구는 덤이고요. 또한 다중이용시설 중 방문판매 홍보관의 경우엔 10시까지만 운영할 수 있고요.



출처 : 픽사베이입니다.





○ 유흥시설 6종 운영 재개. 


수도권은 12주간. 비수도권은 10주간 집합 금지 조치를 받았던 유흥시설 6종(=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헌팅 포차. 홀덤 펍)의 운영도 재개됩니다. 단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영업시간은 10시까지입니다. 


핵심 방역수칙. 

1. 운영 제한 시간과 이용제한 인원은 지켜야 합니다. (=한 방에 최대 4명 이상 있으면 안 돼요).

2. 클럽이나 나이트클럽의 홀과 플로어 위에선 춤을 춰선 안돼요.

3. 감성주점이나 헌팅 포차에서 합석 안돼요. 

4. 전자출입 명부는 필수입니다. (=근무자도 필히 작성해야 해요).


 

 

 

 



●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는 유지됩니다. 단 직계 가족에 한해선 모일 수 있어요. 


개인들의 모임에서 있을 수 있는 코로나 19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는 유지됩니다. 하지만 직계가족에 대해선 예외적으로 허용 됩니다. 또한 생업을 고려하여 관리자가 있는 체육시설에 대해서도 예외로 허용해줘요.

 

 

출처 : 픽사베이입니다.

 

 

이크 에크 한마디. 


이야기했듯 코로나 19가 길어지면서 서민경제도 많이 어려워지고 개개인의 피로감도 커지다보니 정부에서도 불가피하게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것 같습니다. 


하지만 2주 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한다면 다시 강화되겠죠? 정부에서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분들도 방역에 힘쓰겠지만 우리들 개개인도 방역지침을 준수해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지 않도록 노력하자구요.  밀집되고 밀폐된 공간의 이용은 가급적 자제하고 손 씻기. 마스크 착용을 잘해서요.


금일도 이크에크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19 감염되지 않게 방역지침은 철저하게 지키자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