챙겨볼까요/[주식] 일별 시황

[주식] 2021년 06월 25일 시황 (Feat. 금요일)

이크에크이크 2021. 6. 25. 13:14
반응형
목차

○ 전일 미국 증시 현황

● 이슈 체크

   1. 세계 4위 "스텔란티스" 年 수십조원 전기차 배터리 발주... 삼성/LG 싹슬이 가능성

   2. 뉴욕 연은 총재 "아직 금리 인상할 때 아냐"

   3. 반도체 이어 "K 배터리 전략" 내달 8일 나온다

○ 이크에크 한마디

 


○ 전일 미국 증시 현황

 

출처는네이버금융입니다



美 3대지수가 모두 상승했습니다. 사상 최고치 경신 행진을 이어갔어요. 전일 조 바이든 美 대통령이 인프라 법안에 대한 정치권의 합의소식을 발표한 이후 S&P 500 지수는 장중 사상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이 날 증시는 금융. 에너지. 통신. 서비스 섹터 등이 큰 폭으로 오르며 상승세를 주도했으며 그동안 교착 상태에 빠졌던 인프라 법안이 정치적 합의점을 찾았다는 점에 시장은 주목했습니다. 아 참 조 바이든의 인프라 딜 합의와는 별개로 아직 코로나19 델타 변이에 대한 악재 우려는 남아있습니다.


이날 파우치 소장은 NBC와 가진 인터뷰 중 코로나19 델타 변이를 두고 "한달여가 지나면 지배적인종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였으며 델타 변이가 두배로 증가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2주정도로 현재 미국 내 신규 감염자 중 델타 변이 비중은 약 20%. 두배로 늘어나는 시간을 감안하면 한달여 뒤 상당히 지배적인 종이 될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 이슈 체크



1. 세계 4위 "스텔란티스" 年 수십조원 전기차 배터리 발주... 삼성/LG 싹슬이 가능성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이 전세계 4위 다국적 자동차 회사인 스텔란티스와 전기차 배터리 관련 협업을 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2024년까지 총 30조원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를 발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5년부터 생산되는 신차들은 전기차로 만들 계획이라 이후에도 국내 배터리 업체의 큰 손 고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뉴욕 연은 총재 "아직 금리 인상할 때 아냐" 



존 윌리엄스 연은(=연방준비은행)총재는 금리를 인상할 시점은 아니라고 발언했습니다. 좀 더 회복되어 경제 상황이 좋다면 저금리를 되돌리고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죠. 현재 상황은 완전 고용에서 멀기에 금리 인상할 때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윌리엄스 총재는 코로나 사태 이전과 비교시 700만개가량의 일자리가 부족하다며 경제가 완전히 회복되기까지는 앞으로 2년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3. 반도체 이어 "K 배터리 전략" 내달 8일 나온다



정부는 7월 초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등과 함께 K 배터리 전략보고대회를 열고 배터리 산업 생태계 육성 종합대책을 발표하기로 하였습니다. K배터리 생태계 육성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과 배터리 3사의 중장기 투자 전략 등이 발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소는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에서 다음달 8일에 열기로 정부는 결정했습니다. 이날 이루어질 행사에는 전영현 삼성SDI 사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등 배터리 3사 사장들이 모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를유혹하는고양이

 

 

○ 이크에크 한마디



본 포스팅을 포함한 모든 투자 정보는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일 뿐입니다. 투자 판단 및 책임은 투자 당사자에게 있어요. 이점 유의하세요


금일 성공적인 투자 기원합니다 ^^. 



반응형